수도권 남부 45층 랜드마크 '구성역 플랫폼시티45', 임차인 모집 시작

영광기획 2024.11.06 10:38:10

플랫폼시티와 GTX 개통 수혜단지로 관심 집중
'구성역 플랫폼시티45' 9월 본격적인 임차인 모집에 나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에 위치한 '구성역 플랫폼시티45'가 지난 9월 11일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임차인 모집에 나서면서 수도권 남부 최고 높이인 45층 랜드마크로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구성역 개통의 수혜를 입은 최적의 입지에 자리 잡아, 주변 부동산 시장에도 활기를 더하고 있다.

구성역 플랫폼시티45

 

 

GTX-A 노선 개통으로 인해 구성역에서 서울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특히, 수서역까지의 이동 시간이 기존 36분에서 10분대로 대폭 단축되었으며, 서울역과 삼성역까지도 향후 확장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구성역은 이미 수인분당선과 연결되어 수원, 화성 등 인근 지역 주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요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향후 동백~봉선 노선 신설이 계획되어 있어 트리플 환승역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높다.

 

이러한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가진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도급순위 TOP 10 브랜드 건설사인 호반건설(시공 참여 의향서 제출)이 시공사로 예정되어 있으며, 지하 4층에서 지상 45층에 이르는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1차 임차인 대상은 아파트 301세대와 오피스텔 23세대를 포함한 총 324세대로, 44㎡, 47㎡, 59㎡, 84㎡의 중소형 실속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모든 세대는 생활가전이 포함된 풀옵션으로 제공돼 합리적이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보장한다.

 

이 단지는 향후 HUG 임대보증금보험을 통해 임차인의 전세보증금 안전성을 보장하며, 임대 기간 만료 후 분양 전환 가능성을 제공해 장기적인 주거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용인 플랫폼시티와의 직주근접성은 물론,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및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의 시너지로 인해 미래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구성초등학교, 마성초등학교, 구성중학교, 구성고등학교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 구성동행정복지센터 등 생활 편의 시설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최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사업 관계자는 "수도권 반도체 클러스터 중심지로 자리잡을 용인시 일대의 신규 주택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매 제한이 없고 지위권 양도가 자유로운 이 단지는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성역 플랫폼시티45'는 청약 절차 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홍보관 방문 및 임차인 모집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문의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